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Ökotest 를 아시나요? (1)

작성자 (ip:)

작성일 2008-02-09

조회 3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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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Okotest

외코테스트(OKOTEST)는 유럽/독일에서 역사 깊고 신뢰할 수 있는 OKO재단에서 실시하는

상품시험평가결과입니다.

시험평가명칭이 의미하듯 친환경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엄격한 자체 검사기준을 통해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테스트 제품 선별 과정을 거쳐 실시된 테스트 결과는 홈페이지(유료)와

자체 발행되는 잡지(매거진)를 통해 알려집니다.

또한, 상세한 테스트 결과를 테스트에 참가한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반응과 조치내용도 확인합니다.

외코테스트는 제품테스트 결과를 6등급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1. Sehr gut (아주좋음)

2. Gut (좋음)

3. Befriedigend (만족할만한)

4. Ausreichend(충족)

5. Ungenuegend (부족)

6. Mangelhaft (불량)

 

가끔 Empfehlenswert(추천)라는 테스트 결과를 볼 수 있는데 이전의 평가 등급 방식으로

Empfehlenswert,Eingeschraenkt Empfehlenswert, Weniger Empfehlenswert과

Nicht Empfehlenswert로 나누어집니다.

Empfehlenswert는 현재 등급인 Sehr gut에 해당합니다.

외코테스트의 결과를 제품포장 등에 표시하는 것은 의무가 아닙니다만. 일반적인 경우 테스트 결과로 "Sehr gut"과 "Gut"을 받은 제품은 믿을만한 제품으로 외코테스트 결과를 포장에 표시하여 광고를 하고있습니다 (좋은제품의 경우 상품명 옆에 외코테스트 결과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외코테스트는 유럽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발휘하여, 외코테스트 결과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외코테스트를 아시나요?


외코 테스트-우리에게는 아직까지 생소한 기관입니다. 하지만 유럽에서는 강력한 힘을 가진
소비자 시험평가기관입니다. 아시다시피 선진국일수록 소비자들의 힘은 상당히 크지요.
소비자 기관의 대표격인 외코 테스트는 소비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엄청난 힘을 발휘합니다.
아무리 엄청난 광고비를 투자해도 외코 테스트 결과 그 제품이 문제가 있다고 발표되면
그 제품은 유럽에서는 엄청난 타격을 입게 되고 곧 개선을 하지 않으면 판매를 할 수 없게 되기도 합니다.
외코가 그만한 파워를 발휘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외코 테스트에서는 매달마다 소비재중 몇 가지 상품을 골라 그 제품의 질을 객관적으로 평가를 합니다.
만일 저번 달엔 어린이용 기저귀를 평가했다면, 이달에는 자동차의 배기가스,다음달에는
향수제품, 이런 식으로 소비재와 관련된 제품을 돌아가면서 평가합니다.

그들이 평가하기로 한 품목의 제품은 마켓 쉐어가 높은 제품, 각 유통 별로 1,2위의 제품,
마케팅활동이 활발한 제품, 소비자의 평가가 높은 제품 등등의 기준으로 우선 동일품목의
20-30종정도의 제품을 유통점에서 직접 수거해서 그 제품을 가장 권위 있는 외부기관에
맡겨 평가 한다. 외코 테스트에 의뢰를 받은 기관은 책임을 지고 그 제품들에 대해
평가를 해주고 그 평가는 외코와 그 기관의 이름으로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인정을 받습니다.
외코 테스트는 그 평가 결과를 TV, 라디오,신문, 잡지에 발표를 합니다.

지금까지 외코에서 평가했던 외코의 자료집에는 수많은 제품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거기에는 우리가 아는 제품들의 모르던 무서운 사실이 많이 있다.
그중에서 유명 백화점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화장품에 대한 평가등은 놀라움을 주기도 합니다.
써서는 안되는 제품으로 평가된 것과 피부를 망가뜨리는 것으로 평가된 제품들…
이것들이 우리나라에서는 아무런 정보 없이 아직도 잘 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외코 테스트는 무조건적인 문제 제기만이 아니라 개선에 대한 노력 또한 놓치지 않고 전달합니다.
어떤 자동차는 외코에 의해 리콜 처리되어 배기가스문제를 해결한 후
오히려 유럽에서는 판매가 늘었다는 이야기며, 유로화의 니켈이 알러지를 일으킨다는 것이
외코에 의해 이슈가 되어 그 처리를 토론 끝에 앞으로 생산하는 유로화에는 쓰지 않게 되었다는 것등

문제가 해결 될 때까지 꾸준히 그 문제를 깊이있게 논의합니다.
소비재기관의 힘이 소비자의 제품 선택에 가이드라인이 되는 외코 테스트.

 

유럽산 수입품을 구입시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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